<< 소스 코드 >>
import 'package:flutter/material.dart';
void main() => runApp(MyApp());
class MyApp extends StatelessWidget{
@override
Widget build(BuildContext context){
return MaterialApp(
title: 'Charactor card', //앱을 총칭하는 이름, 앱이름(폰 화면에 보여짐)
home: MyCard(),
);
}
}
class MyCard extends StatelessWidget{
@override
Widget build(BuildContext context){
return Scaffold(
appBar: AppBar(
title: Text('BBANTO'), //AppBar 타이틀
centerTitle: true, //AppBar 타이틀 정렬
backgroundColor: Colors.redAccent, //AppBar 타이틀 배경색
elevation: 0.0, //AppBar 타이틀이 떠 있는 정도(수치)
),
/*
//실행화면 #1
//Padding 위젯으로 시작 위치(여백 지정) 후
//mainAxisAlignment으로 세로축 중앙정렬
body: Padding(
padding: EdgeInsets.fromLTRB(30.0, 40.0, 0.0, 0.0), //
child: Column(
mainAxisAlignment: MainAxisAlignment.center, //세로축 정렬
children: <Widget>[
Text('Hello'),
Text('Hello'),
Text('Hello'),
],
),
),
*/
//실행화면 #2
//Padding 위젯을 없애고, Center 위젯을 사용하여 중앙정렬
//Column 위젯을 가로축 중앙 정렬을 위해서는 Center 위젯 사용
//Column 위젯을 세로축 중앙 정렬을 위해서는 mainAxisAlignment 속성을 사용
body:Center( //가로축 정렬
child:Column(
mainAxisAlignment: MainAxisAlignment.center, //세로축 정렬
children: <Widget>[
Text('Hello'),
Text('Hello'),
Text('Hello'),
],
),
)
);
}
}
<< 출력 화면 #1 >>

<< 출력 화면 #2 >>

'Flutter (with 코딩셰프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2023.11.20] 플러터(flutter) 순한 맛 강좌 14 | AppBar (1) | 2023.11.20 |
---|---|
[2023.11.17] 플러터(flutter) 순한 맛 강좌 11 | 캐릭터 페이지 디자인#3 (0) | 2023.11.17 |
[2023.11.16] 플러터(flutter) 순한 맛 강좌 10 | 캐릭터 페이지 디자인#2 (0) | 2023.11.16 |
[2023.11.03] 플러터(flutter) 순한 맛 강좌 7-8 | 플러터 앱페이지 기본코드 이해하기 (0) | 2023.11.03 |
[2023.11.03] Intro. (0) | 2023.11.03 |